본문 바로가기

IT생활

크롬버전확인 방법 (간단 주의)

크롬버전확인 방법 알아보아요.

요즘 대부분 인터넷 브라우저는 크롬(Chrome)을 쓰는 듯 합니다. 저만해도 크롬 외 다른 브라우저는 IE(Internet Explorer) 정도 쓰는데 IE도 사실 하루 1번이나 열어보나 싶을 정도로 거의 쓰지 않습니다.

그만큼 크롬이 간편하고 사용자 중심의 브라우저라는 뜻이겠죠?

크롬이 너무 편리하다는 것은 자동 업데이트 같은 기능 때문이기도 합니다. 때론 크롬 브라우저는 다른 어플리케이션과 크롬버전확인 해서 맞춰봐야 작동하는 것도 있긴 합니다. 그런데 크롬은 이용자도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곤 하는데요.

딱시 이용자가 신경써야 할 부분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어떤 어플리케이션은 크롬버전을 맞추라는 얘기도 하는데 내가 지금 쓰고 있는 크롬버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아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버전확인 방법

1.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시킵니다.

2. 좌측 상단에 세점으로 된 곳을 클릭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세부메뉴 중 '도움말'을 선택하고 '도움말'의 세부 메뉴 중 'Chrome 정보'를 클릭합니다.

4. 이제 크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지금 제 크롬 브라우저는 최신 버전인 버전 86.0.4240.198(공식 빌드) (64비트) 라고 나옵니다.

이렇게 크롬버전확인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크롬 버전을 확인해야 할 일이 있다면 3초가 지나기 전에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